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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슬기 (한국교원대학교) 전용주 (안동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2호(A)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43 - 4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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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온라인 수업 콘텐츠 및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비버챌린지 문항을 기반으로 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 플랫폼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운영결과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초, 중, 고 성취 기준에 따른 비버챌린지 문항 채점 시스템과 함께 관련 블렌디드 러닝에 필요한 영상 수업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초등 84명, 중등 865명, 고등 33명의 학생이 플랫폼을 통해 학습하였으며, 참여한 결과 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지식 수준과 향후 소프트웨어 교육의 블렌디드 러닝의 방향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비버챌린지 블렌디드 러닝 플랫폼 구축
4. 운영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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