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원석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 2021년 한국체육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99 - 99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실행연구는 창의·인성 중심 체육교육에서 플립러닝 적용에 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방법: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A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학년 5학급 286명(남학생 148명, 여학생 138명)과 이들의 체육을 전담하고 있는 교사를 연구참여자로 하였다. 자료 수집은 비참여 관찰, 설문지, 심층 면담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수집된 자료는 Wolcott(1994)의 기술, 분석, 해석의 과정을 통해 분석되었다.
연구결과: 연구의 결과 플립러닝을 적용한 창의·인성 중심 체육수업은 학생들의 호기심과 과제집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74-0017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