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주원 (Korea Railroad Corporation) 김용환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4권 제8호(통권 제146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709 - 717 (9page)
DOI
10.7782/JKSR.2021.24.8.7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 및 선로 시설물의 안전 확보와 유지보수를 위해 철도차량 하중 관리가 요구되나 측정 정확도가 높은 정하중 측정방식은 운영효율 문제로 활용이 어렵다. 본 연구에서는 비교적 측정 비용이 저렴하며 차량 운영에 영향을 주지 않는 궤도 동하중 측정방식을 사용하여 철도차량의 실제 하중을 추정하고자 한다. 동하중에 의한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 조건을 반영하여 화물열차에 대한 동역학 해석을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철도차량의 속도, 하중, 궤도 틀림과 동하중과의 상관관계를 확인하고 동하중 값을 이용한 실제 하중 추정 식과 궤도 동하중 측정 시 오차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제안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