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효 (경인교육대학교) 강주희 (목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형교육학회 조형교육 조형교육 제78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7 - 52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의 내용체계를 반성적으로 고찰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이해 중심 교육과정 이론에 근거하여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구성의 적절성을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개념 중심 교육과정에 근거한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British Columbia, 이하 B.C.)의 시각 예술 교육과정을 선정· 분석하여 차기 미술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그 결과, 미술과의 독자성을 확보하고 교과의 성격을 명료 하게 보여줄 수 있는 내용 체계를 구축하고, 학년 군별 빅 아이디어를 제시하되, 학습이 반복 심화될 수 있는 나선형 교육과 정으로 전체 미술과 내용을 체계화하고 내용 요소 간 연계와 위계를 구조화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