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사광이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김병대 (신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27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1 - 3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광고에 대한 대학생 회피행동의 주요 영향요인을 이론적으로 도출하고, 각 요인이 모바일광고 회피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찰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광고회피이론에 기초를 두어 이론적 고찰을 수행하였으며 선행연구 결과를 기초하여 매체 이용동기, 매체에 대한 태도, 모바일광고의 정보성, 오락성 그리고 지각된 침입성을 독립변수로 설정하였다. 모바일 정보 서비스를 주로 활용하고 있는10대, 20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설문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기능적 이용동기, 매체에 대한 태도, 모바일광고의 정보성과 오락성, 침입성은 광고회피에 영향을 확인하였다. 오락적 이용동기는 광고회피에 영향을 나타내지 않는다. 본 연구는 이러한 본 연구의 결과는 앞으로 모바일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경영에 측면의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으며, 향후 모바일광고 제작할 때 광고 오락성과 정보성은 높이면서 침입성은 감소하고 줄이는 전략적 시사점을 보여주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