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영 (딸락주립대학교) 강현경 (메아리 어린이집)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03 - 61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교육의 질과 관련하여 유아교사는 중요한 변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이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서 동료관계의 조절효과를 검증하고자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자는 서울과 경기도의 유아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유아교사 154명이다. 자료는 SPSS 22.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기술통계, 신뢰도 검증, 상관관계분석, 위계적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문성 인식, 교수효능감, 동료관계 간에는 유의미한 정적 상관이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이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서 동료관계의 조절효과가 검증되었다. 본 연구결과는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교수효능감의 관계에서 동료관계가 중요하게 작용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