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황기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논총 미술교육논총 제3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63 - 8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른 학문 역에서 가치 있다고 인정받았다는 이유만으로 우리가 그 가치를 수용 할 필요는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의 미술교육은 단지 언어로 설명하거나 분석 하여 이해하려는 경우가 많다. 미술 경험에 의해 가치체험이 동반되지 않는 가치언 어는 생명 없는 문구에 지나지 않는다. 가치의 단은 그 단을 할 만한 체험과 자격 이 제된다. 이런 제가 충족되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공리공론에 빠지는 것이다. 그래서 미술 경험없이 념론 사유에 의해서 구축된 미술교육의 학문화는 허상이 고 망상이 되는 것이다. 가치의 실재성은 그것을 실시키는 과정에서만 입증된다. 미 술을 실천한다는 것은 보편 미술개념을 증하는 것이 아니라, 미술에 한 새로운 과 개념을 창조하는 것이다. 분석인 사고는 그 내부에 이상한 폭력성을 가진다. 이 사고는 상이 아무리 복잡하고 생생한 것이라 할지라도 그것을 단지 상으로 환원 시켜 버린다. 상이 가지고 있는 혼이 괴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미술에서의 분 석에 반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