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73 - 8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외식업영업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외식업 종업원의 고객지향성역량이 고객서비스몰입, 영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파악하였다. 예비조사를 실시하여 작성한 설문지를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제주, 부산, 광주지역에 위치한 단체급식, 패밀리 레스토랑, 호텔, 요식업에 종사하는 사원, 팀장, 과장, 부장, 실장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고객지향성역량을 독립변수, 고객서비스몰입을 매개변수, 외식업영업성과를 결과변수로 모델을 설정하여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가설검증을 실시하였다. 가설 검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종업원의 역량 중 고객지향성 역량은 외식업영업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서비스몰입은 외식업영업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종사자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헌신과 노력인 고객서비스몰입은 외식업영업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므로 외식업영업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외식업에 종사하는 종업원이 고객서비스몰입을 높이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며 본 연구를 통해 외식업의 실무적인 측면에서 보다 많은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