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채은 (세종대학교) 이진영 (국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외식경영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47 - 6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셜플랫폼을 이용하는 호텔 고객들의 소비가치, 소셜커머스 특성, 호텔 신뢰, 고객충성도 간의 구조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특급 호텔 고객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AMOS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구조방정식 모형을 이용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실용적 소비가치와 소셜커머스 특성 간의 영향관계는 실용적 소비가치가 비용성과 신속성에 유의한 영향 관계를 형성하고 있고, 명성에는 유의한 영향 관계를 형성하지 못했다. 둘째, 쾌락적 소비가치와 소셜커머스 특성 간의 영향관계는 쾌락적 소비가치가 신속성과 명성에 유의한 영향 관계를 형성하고 있고, 비용성에는 유의한 영향 관계를 형성하지 못했다 셋째, 소셜커머스 특성과 호텔 신뢰 간의 영향관계는 소셜커머스 특성중 비용성은 호텔 신뢰에 유의한 영향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신속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호텔 신뢰가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호텔고객 마케팅에 있어서 소셜플랫폼을 호텔에 활용하기 위한 실무적 기초자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필요한 연구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