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현미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미래유아교육학회 미래유아교육학회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59 - 18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아교사가 행복이 지속적으로 번영된 상태라고 할 수 있는 행복플로리시하기 위해 실제 보육현장에서 필요한 행복플로리시 역량은 무엇인지 탐색하고자 하였다. 영아교사 127명을 대상으로 ‘영아교사의 행복플로리시를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개방형 설문지를 사용하여 이에 영아교사가 응답한 행복플로리시 역량을 분석하였다. 영아교사가 필요하다고 응답한 행복플로리시 역량을 분석한 결과 211개의 응답이 나타났으며, 이는 7개의 행복플로리시 역량으로 범주화되었다. 7개의 행복플로리시 역량은 긍정적 정서, 긍정적 관계, 직업적 의미, 직업적 성취, 성격강점, 건강, 자아존중감으로 나타났다. 영아교사가 행복플로리시하기 위해 필요한 행복플로리시 역량을 탐색하는 것은 영아교사 행복플로리시의 중요성과 영아교사의 행복플로리시 역량을 증진하고 발휘시켜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할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