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초록
Ⅰ. 서론
Ⅱ. 모션 캡쳐를 활용한 3D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제작 수업을 위한 커리큘럼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리타겟티드 3D 캐릭터 모션 캡쳐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12
3D애니메이션 기술로 본 메타버스 현존감 구성요소와 발전 방향성 연구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22 .10
‘Key Frame’과 ‘Motion Capture’ 방식을 혼융한 VR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이질감을 최소화하는 방안 -VR 단편 애니메이션 〈요구르트〉의 제작 사례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9
2D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의 융합 : 캐릭터와 제작 기법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버추얼 프로덕션을 위한 IMU 모션캡쳐 정확도와 활용에 대한 고찰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9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다중성 연구 : TV 애니메이션 <심슨가족>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5 .12
21세기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한국 캐릭터 특성 연구 - 연도별 Best 10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메타버스 환경에서 광고에 나타난 가상 캐릭터 활용과 영향의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4 .06
라반의 움직임 이론에 기반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움직임의 다양성 구축요인 분석 -〈레드슈즈〉와 〈라푼젤〉의 비교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12
개발도상국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을 위한 방향성 연구 : 케냐 사례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3 .09
[발제] 모션캡쳐 기술과 이모션 트리거 기술을 적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교육 사례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7 .08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제작기법에 따른 관객 수용 선호도연구
조형미디어학
2015 .08
한국애니메이션의 발전과 다양화를 위한 실험애니메이션의 역할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역할에 따른 DISC 성향 연구 : 미니언즈, 슈렉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7 .06
국제 애니메이션페스티벌을 통한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 방안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6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지역별 사후세계 캐릭터 색채특성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6
Animation and Machines: designing expressive robot-human interactions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12
지방자치단체의 메타버스 디자인과 활용전략 - 의정부시의 메타버스 디자인을 사례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AI 기반 모션캡처 애니메이션 제작의 활용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9
산업화시대 한국 하청애니메이션에 대한 연구 : 1970-80년대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