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유아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테크놀로지 자아효능감이 디지털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2024 .06
예비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 분석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 .06
유아교사의 자기결정성과 사회적 지지가 디지털 역량에 미치는 영향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 .11
예비영유아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메타인지 전략이 테크놀로지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어린이미디어연구
2023 .12
영·유아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 테크놀로지 자아효능감 및 디지털스토리텔링에 대한 태도 간의 관계
교육과정평가연구
2016 .01
유아교사의 디지털 격차에 대한 탐색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 .06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 연구 동향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4 .04
영국, 미국, 호주의 영유아를 위한 디지털 테크놀로지 활용 교육지침 분석
영유아교육: 이론과 실천
2023 .04
예비유아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테크놀로지 자아효능감과, 메타인지 전략, 그릿 간의 관계 분석
영재와 영재교육
2024 .03
예비유아교사의 학업효능감과 테크놀로지 사용의도 간의 관계: 테크노스트레스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교육연구
2021 .08
예비 교사의 테크놀로지 교수 내용 지식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미래사회를 대비한 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요소 탐색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11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디지털 역량에 대한 인식 및 교육요구 분석
어린이미디어연구
2023 .12
예비유아교사가 교육실습에서 경험하는유아와의 관계맺기의 의미
유아교육학논집
2015 .10
유아교사의 배경변인과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지식이 테크노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11
유아교사의 자기결정성 및 사회적 지지와 디지털 역량 간의 관계 탐색
어린이미디어연구
2025 .03
예비유아교사 교사역량의 잠재프로파일유형에 미치는 개인요인의 영향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04
예비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 척도 타당화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8 .01
현직유아교사와 예비유아교사의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지식에 관한 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2019 .03
유아교사의 디지털 테크놀로지 지식, 기술, 태도와 디지털 매체 활용 간의 관계
어린이미디어연구
2023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