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테크놀로지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지만, 교사들은 테크놀로지를 교수-학습에 활용하여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학적 내용 지식에 테크놀로지 지식을 융합하여 테크놀로지 교수 내용지식을 교사와 예비 교사에게 가르치기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학교 환경에 맞게 수업을 설계하고,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하여 테크놀로지의 범위를 프로그래밍까지 확장하고, 프로그래밍 기반 테크놀로지 교수 내용 지식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새로운 교육 모델을 제안하였고, 모델을 기반으로 15주로 이루어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5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