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귀자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3권 제6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2,569 - 2,58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보육교사의 놀이신념이 교사역량에 미치는 영향: 그릿의 매개효과임 귀 자** 연구 목적: 본 연구는 보육교사의 놀이신념이 보육교사의 역량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이 관계를 보육교사의 그릿이 매개하는가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 방법: 연구대상은 G시에 위치한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사 154명이다. 본 연구를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SPSS 24.0을 사용하여 상관분석과 중다회귀분석 후 Sobel test를 실시하였다. 연구 내용: 놀이신념과 그릿이 교사역량에 미치는 영향과 놀이신념과 교사역량 관계에서 그릿의 매개효과를 알아본다. 결론 및 제언: 보육교사의 놀이신념과 그릿은 교사역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놀이신념과 교사역량 관계에서 그릿은 유의미한 매개변수로 작용하고 있었다. 본 연구결과는 교사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그릿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교사교육 방안의 확대가 필요함을 시사한다. 핵심어: 보육교사, 놀이, 놀이신념, 교사역량, 그릿 □ 접수일: 2022년 10월 17일, 수정일: 2022년 11월 26일, 게재확정일: 2022년 12월 20일* 이 논문은 2022년 광주여자대학교의 지원(KWUI22-043)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 ** 광주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Professor, Kwangju National Univ., Email: winspace@kwu.ac.kr)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