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백남준 미디어 아트에 나타난 팝 아트의 특성 연구 : ‘매체 확장’과 ‘관객 참여’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3
미디어 아트를 응용한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연구 -백남준 비디오 아트를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2021 .11
1990년대 ‘테크놀로지 아트’ 전시 담론에 관한 연구
현대미술사연구
2022 .06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로서의 비디오 게임 고찰
Design Works
2020 .05
비디오 아트에서 시간과 기억 이미지- 베르그손의 시간 개념을 중심으로 비디오 작품 사례분석 -
예술과 미디어
2016 .01
1960-1970년대 실험미술과 매체예술에 관한 연구
현대미술사연구
2020 .12
영화적 비디오 설치작품에서 영화와 비디오의 혼종화
현대미술사연구
2016 .06
백남준의 “조잡한 기계”: 백-아베 비디오 신디사이저의 개발, 기능 및 유산
NJP 리더
2016 .12
한국에서의 ‘백남준’ 연구 경향
미술사논단
2024 .06
소프트웨어 교육과 연계한 뉴미디어 아트 교육프로그램 개발
미술교육논총
2020 .01
‘열린 체계’: 백남준의 예술과 기술의 협업
우리춤과 과학기술
2018 .01
이미지 합성기와 악기 사이 : 백-아베 신디사이저
미술사학
2016 .02
비디오 서사 분석 – 문학과 영화를 참조한 비디오 서사 특징 –
기초조형학연구
2019 .06
융합과 창발 - 백남준과 전자 실크로드
한국근현대미술사학
2021 .12
백남준아트센터,〈트랜스미션 타워〉 20년 만에 국내 최초 공개
월간미술
2023 .10
The Influence of Shamanism on Nam June Paik’s Video Art
영상기술연구
2018 .06
나무들을 목표하기: 임의접속정보와 백남준의 비디오 서재
NJP 리더
2022 .02
[PICK] 창조적 관계의 의미를 더하는 공간에서, 아트 ART, 가볍고 넓게 제대로 알고 즐기자. 아트 세계에 빠질 수 있는 공간을 모았다
월간사진
2023 .05
미디어의 상태들을 매개한다는 것: 백남준의 (비)매개의 예술
NJP 리더
2016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