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순일 (동의대학교) 이한우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57 - 6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태권도 옆차기를 사용하여 낮은 수준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을 보인 학습자들에게 변형된 자기통제 피드백의 학습 효과를 확인하는 것이었다. 40명의 참여자는 각 그룹에 10명씩 배정되었다. 실험설계는 2 (조건: 변형, 일반) × 2 (피드백: 자기통제, 동반) × 4 (분단: 1-4), 또는 2 (조건: 변형, 일반) × 2 (피드백: 자기통제, 동반) 요인설계 하에 이루어졌다. 자료 수집은 습득, 파지단계를 통해 평균을 산출하였다. 실험분석결과를 요약하였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먼저, 일반적 조건에서는 자기통제 집단과 동반 집단 간에 유의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지만, 변형된 조건에서는 자기통제 집단이 동반 집단보다 학습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낮은 수준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을 보인 학습자들에게는 변형된 자기통제 피드백의 유효성이 상대적으로 우수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