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은언 (춘천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공학회 음악교육공학 음악교육공학 제27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67 - 8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폐성 장애학생을 포함한 통합학급 음악수업 프로그램을 위한 예시로 지도안을 제시하였다. 두 개의 음악수업 지도안은 통합학급 음악수업의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반영하여 감상활동, 악기연주와 음악 만들기를 연계하여 구성하였다. 음악수업 지도안의 내용은 자폐성 장애학생의 음악적 특성과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 교수 적합화 이론을 토대로 이루어졌다. 본 논문의 궁극적인 목적은 통합학급 음악수업 지도방법의 개발을 통해 장애학생 뿐 아니라 일반 학생들, 특히 음악을 어려워하는 일반학생들에게도 유의미한 음악학습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