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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아트의 경제적 가치 인식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05
소프트웨어 교육과 연계한 뉴미디어 아트 교육프로그램 개발
미술교육논총
2020 .01
공간디자인 연출 요소로의 뉴미디어 아트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5 .04
대만 미디어아트 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21 .08
미디어아트 전시에 대한 이용자 경험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6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형 미디어아트 작품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0 .11
중국 회화와 뉴미디어 아트의 적용과 융합 효과
조형미디어학
2021 .11
기업 문화마케팅에 대한 예술적 관점에서의 의미 고찰 - 해외 자동차기업과 미디어아트 간의 상호협력 사례를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2019 .04
[Review 3] 미디어아트로의 여행
월간사진
2016 .10
게임적 사고를 통한 미디어아트 교육 방법론 제안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16 .01
체험적 커뮤니케이션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에 관한 고찰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5 .06
초등학생을 위한 비평적 미디어 리터러시와 미술관 미디어아트 교육프로그램 - 백남준아트센터 사례를 중심으로-
예술과 미디어
2019 .01
1990년대 ‘테크놀로지 아트’ 전시 담론에 관한 연구
현대미술사연구
2022 .06
백남준 미디어 아트에 나타난 팝 아트의 특성 연구 : ‘매체 확장’과 ‘관객 참여’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3
뉴미디어아트 전시에서 몰입형 체험이 요인 분석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3 .05
1960-1970년대 실험미술과 매체예술에 관한 연구
현대미술사연구
2020 .12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로서의 비디오 게임 고찰
Design Works
2020 .05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기업의 체험 마케팅 사례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1 .01
뉴미디어 아트에서 나타난 재현 방법에 관한 연구 -자연 재현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7 .08
몰입형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체험형 전시 사례분석 -‘TeamLab: Life’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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