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논총 미술교육논총 제38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47 - 77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차 산업혁명으로 사회 모든 영역이 디지털화되어 가고 코로나19와 같은 사회의 불확실성이 등장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2022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에서는 종전 2015 개정 교육과정보다 디지털 관련 내용을 더욱 강화하였다. 이렇게 미술 교육에서도 디지털 매체와 도구 등을 활용한 교육이 점차 중요해지자 본 연구에서는 예비교사교육에 주목하여 예비교사교육의 학습자인 예비교사의 인식을 통해 디지털 미술교육을 위한 예비교사교육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사례연구를 통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디지털 환경의 조성, 미술교육의 가치 실현, 교수 능력의 향상, 현장에의 적용이라는 네 가지 방향성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디지털 미술교육 역량 함양을 위한 예비교사교육 차원의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