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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창영 (경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7.9
수록면
149 - 158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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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주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광고 전략을 수행함에 있어서 스포츠선수의 광고모델로서의 역할 및 기능 그리고 광고 효과를 고찰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브랜드 자산 가치에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브랜드 자산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특히 시청각 매체인 광고를 활용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이미지 연상을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독특한 개성체로 인식을 유도해야 한다. 스포츠선수는 광고모델로서 독특한 이미지와 개성을 지닌 존재로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설득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정보원천이 되며, 브랜드와 스포츠선수 모델의 이미지와 개성이 조화를 이룰 때, 브랜드의 정체성 확립과 아울러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증진시키며 브랜드자산화에 기여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브랜드자산 관리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Ⅲ. 브랜드자산으로서의 브랜드개성
Ⅳ. 브랜드 및 광고모델의 개성 일치와 광고효과
Ⅴ. 브랜드자산화를 위한 스포츠선수 모델의 유용성
Ⅵ.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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