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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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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18권 제3호(통권 제59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163 - 16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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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새로운 개념의 엔진으로 균질혼합압축점화기관(HCCI)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HCCI 엔진은 디젤기관과 가솔린기관의 미래대체엔진으로 고려되고 있다. HCCI엔진은 부분부하에서 높은 지시열효율과 매우낮은질소산화물을배출하는잠재력있는엔진이다. 이논문의목적은HCCI 엔진에서의 배기가스 재순환(EGR)의 효과를 분명히 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위해서 4실린더 압축점화기관이 HCCI 기관으로 개조가 되었다. 이 작업은 일정한 회전속도에서 프로판과 부탄의 연료를 사용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실험방법
3. 실험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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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72-019142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