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지훈 (한양대학교) 김현섭 (한양대학교) 박태호 (한양대학교) 한규홍 (한양대학교) 홍정호 (현대자동차) 이형철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09 KSAE 부문종합 학술대회
발행연도
2009.4
수록면
1,454 - 1,46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represents the control strategy for the belt-driven ISG system applied to the double-shaft parallel hybrid electric vehicle (HEV). The powertrain of the target vehicle consists of an internal combustion engine, an integrated starter and generator (ISG) to start the engine, a traction motor, and an engine clutch between the engine and the traction motor.
The aim of this paper is to develop the control algorithm improving transient response of the target vehicle. The control algorithm is to decrease the transition duration as well as to decrease the drive torque fluctuation of the engine and the traction motor during the mode transitions involving engagement and disengagement of the engine clutch.
This paper proposes the torque estimation of the crankshaft to improve the driving torque fluctuation under the model uncertaintie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스템 모델링
3. EV-to-HEV 모드 변환시 과도 응답 특성향상을 위한 제어 알고리즘
4. 시뮬레이션 결과 및 분석
5. 결론
6. 향후 계획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556-002789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