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3.5
수록면
93 - 11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에 급속도로 발달한 최첨단 공학의 발달로 뇌의 구조와 기능 또는 신경전달물질의 작용이 밝혀지면서 뇌의 작용기제에 부응하려는 뇌 기반 교수-학습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는 뇌 기반 교수-학습을 구현하려는 의도 하에 뇌 기반 교수-학습에서 동기의 의미를 확인하고 교육현장에서의 동기유발 방법을 제시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러한 연구목적 하에 본 연구에서는 문헌분석을 기반으로 뇌 기반 교수-학습에서 동기의 의미를 논의하고, 동기유발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위협의 제거, 긍정적 분위기, 긍정적 정서의 활용, 목표설정, 피드백 활용 등이 필요함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뇌 기반 교수-학습에서 동기의 의미
Ⅲ. 교육현장에서 동기유발의 문제점
Ⅳ. 뇌 기반 교수-학습에서 본 동기유발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8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