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4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359 - 38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 2세 영아가 점토놀이를 통하여 어떠한 경험을 하는지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점토놀이의 교육적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에 2세 영아 다섯 명을 대상으로 점토와 다양한 재료들을 어떻게 탐색하는지 살펴보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고 질적 분석을 하였다. 이를 통해 나타난 만 2세 영아의 점토놀이의 의미는 감각 및 조형놀이 경험, 가작화 놀이 경험, 사회적 놀이 경험으로 나타났다. 점토놀이는 영아에게 있어 감각 경험을 통한 훌륭한 놀이매체일 뿐만 아니라, 또래 영아들과의 사회적 관계를 맺게 하는 도구인 것이다. 교사는 영아시기의 점토놀이의 교육적 의미를 인식하고 적절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