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7권 제6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87 - 212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혼합연령 학급 유아들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사용하는 요구의 내용과 전략 및 반응 양상에 대해서 탐구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만 3, 4, 5세 유아들로 구성된 유치원 혼합연령 학급 유아들 27명을 대상으로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유아들이 사용하는 요구의 내용과 방법, 그리고 이에 대한 상대 유아의 반응을 관찰하였고, 유아들을 대상으로 면담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 결과 혼합연령 학급에서 동일연령 유아들과 아래 연령 및 윗 연령 유아들 간에 사용하는 요구의 내용과 전략에 차이가 있었으며, 이에 따라 상대 유아의 반응 양상도 다르게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유아들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요구전략 및 반응 양상은 상대 유아의 연령과 요구의 내용에 따라 복합적인 영향을 받는 것임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