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어교육학회 일본어교육연구 일본어교육연구 제17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21 - 13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본어교사는 교육환경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자이어야 한다. 이 논문은 한국인 예비일본어교사의 수업운영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현상을 파악하여, 중등교육기관에서 요구하고 있는 능력있는 일본어교사를 양성함에 있어서 중점을 두어야 할 교수학습내용을 검토할 목적으로 작성하였으며, ‘일본어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수업운영 결과보고서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예비일본어교사의 수업운영은 문법역독법의 설명식이었으며, 이는 중등교육의 일본어교육과정에서 요구하고 있는 학습자의 의사소통능력을 키우기 위한 적절한 교수법이라 할 수 없다. 또한, 예비일본어교사가 수업에서 구사한 발화문표현에서 나타나는 오용은 교육용기본언어재료의 불충분한 습득에서 기인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일본어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외국어교수법의 일본어수업에 적용하는 능력과 일본어교육기본언어재료의 섬세하고 정확한 의미 표현용법 습득 및 유창한 일본어 구사능력 등을 키워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