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35 - 15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학교에서는 프로그램 언어 교육 방법론이 존재하지 않고 단순히 행동주의 교육 철학에 기반으로 단계별 교육을 하고 있다. 이 방법은 프로그램 언어의 본질인 창의성 교육과 논리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초등학생들의 창의성과 논리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언어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 방법론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생들이 프로그램 언어 교육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교육 방법론을 제안한다. 제안한 방법론은 기존의 소프트웨어 생명주기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제안한 방법론은 문제 이해 단계, 설계 단계, 구현 단계, 시험 단계, 유지보수 단계가 있다. 각 단계에서 해야 할 내용을 설명하고, 교사와 학생이 해야 할 일을 설명하고, 학생들의 평가 요소를 정의한다. 본 연구에서 제안한 방법론은 초등학교에서 효과적인 프로그램 언어 교육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