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29 - 158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액션러닝을 활용하여 간호과 교직과목 수업을 진행하고, 그 과정에서 드러난 학습자들의 반응을 통해 학습자들의 학습 경험을 질적으로 분석해 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P대학교 ‘교육평가’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기 동안 관련 수업을 적용하고, 그 안에서 생성되는 학습자의 성찰일지, 면접자료, 관찰자료 등을 질적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학습자들은 액션러닝을 활용한 교직과목 수업에서 학습부담에 대한 경감, 학습방법에 대한 인식의 전환, 액션러닝을 통한 학습의 전이 효과 등을 경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연구의 결과를 통해 향후 간호대학 학생들의 교직과목을 수업에서 학습방법의 확장과 더불어, 학습자들이 교실 현장에서 어떠한 학습 경험을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