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55 - 6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심미적 경험을 강조한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비판적 사고 성향과 환경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심미적 경험을 강조한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적용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였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심미적 경험을 강조한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심미적 경험을 강조한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환경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수업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심미적 경험을 강조한 기후변화수업 자료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하고 있었으며, 수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