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종인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이국희 (건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박양규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저널정보
한국경영정보학회 Information Systems Review Information Systems Review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87 - 30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에서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실질적인 금전적 지출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의 실질적인 성과 향상을 기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액션러닝에 대한 관심이 최근에 커지고 있다. 본 연구는 새로운 교육방법으로서 액션러닝을 소개함과 동시에 액션러닝 방식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의 구체적인 개발 및 운영과정을 분석하여 액션러닝 운영상의 시사점을 도출하려 한다. 본 논문은 2005년 9월부터 2006년 1월까지 진행된 (주) 효성의 과장승격후보자과정에 대한 액션러닝을 적용한 사례를 심층 분석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액션러닝은 관리자들이 직무 수행하는데 문제가 되는 불필요한 과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둘째, 액션러닝을 적용하는데 있어, 내부/외부 Facilitator들의 통합적 활용이 교육효과 극대화에 기여하였다. 셋째, 최고경영자 및 경영층의 지원과 인재개발팀장의 액션러닝에 대한 적극적 추진이 주요한 성공요인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