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일본 애니메이션 연구의 신화적 관점의 접근
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신화의 공간 ‘다카마노하라’의 제국성
4. 애니메이션 작품 속의 제국주의적 공간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대학생들의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소비 의도 결정 요인
애니메이션연구
2018 .09
『귀멸의 칼날』에 나타난 신관 -일본 신화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12
미·일 극장 애니메이션 산업 분석을 통한 중국 극장 애니메이션 시장 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7 .12
<날씨의 아이>를 통해 본 일본 고전 신화의 변용성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9
한국 서브컬처 콘텐츠에서 한국 신화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5 .12
한국애니메이션의 발전과 다양화를 위한 실험애니메이션의 역할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국제 애니메이션페스티벌을 통한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 방안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6
2D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의 융합 : 캐릭터와 제작 기법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애니메이션의 세계성과 민족주의
우리춤과 과학기술
2016 .01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제작기법에 따른 관객 수용 선호도연구
조형미디어학
2015 .08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중국 경제 개발 정책에 따른 애니메이션 시장변화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미국·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소비의도 결정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의 비교
애니메이션연구
2020 .03
일본 애니메이션 〈모모타로: 바다의 신병〉에 나타나는 디즈니 장편 애니메이션 미학의 수용 양상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2 .12
프랑스 단편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6
한국 독립 단편애니메이션의 현재와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중국 전통 문화에 나타난 애니메이션의 표현 방법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4 .01
Animation and Machines: designing expressive robot-human interactions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12
21세기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한국 캐릭터 특성 연구 - 연도별 Best 10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1960년대 한국단편애니메이션 연구 : 국립영화제작소 문화영화 중 애니메이션에 관하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5 .09
애니메이션의 브랜드화를 통한 문화 콘텐츠 개발 가능성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8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