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여승수 (부산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학습장애학회 학습장애연구 학습장애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3 - 3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3회기의 측정주기를 갖고 있는 보편적 선별검사의 측정주기를 실증적으로 검증하고자 하는 주된 목적을 갖고 있었다. 특별히 매월 측정되는 점수와 보편적 선별로 측정된 점수간의 신뢰도와 타당도를 비교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47명과 2학년 58명의 학생들이 연구의 대상자로 참여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상관계수, 로지스틱 회귀분석, 잠재성장모형을 주요 분석방법으로 사용하였다. 본 연구에서 산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보편적인 선별에서 사용되는 3회기 측정주기로 어절 선택 CBM을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이 신뢰도와 타당도 및 선별의 정확성을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끝으로, 본 연구의 제한점과 향후 연구과제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