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미술활동 중심의 STEAM교육이 유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자기효능감,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아동과 권리
2016 .01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적용 사례연구: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대인관계능력을 중심으로
아동학회지
2024 .08
초?중등학교 학생의 STEAM 문제해결력 평가 도구의 개발
교사교육연구
2017 .06
융합인재교육(STEAM) 기반 유아과학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및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2016 .02
국내 유아교육에서의 STEAM 교육 연구동향 분석 및 교육적 함의
유아교육학논집
2018 .12
유아교사의 STEAM 교육 적용에 대한 인식 및 교사교육 방안에 대한 요구
유아교육학논집
2017 .02
STEAM 교육의 한계와 개선방향 -STEAM 교육 전문성을 가진 교사의 견해를 바탕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융합인재교육(STEAM)의 정책과 실행 방향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인식
과학교육연구지
2015 .01
4차 산업혁명 시대 초등학생의 융합적 문제해결력 함양을 위한수업모형 탐색
한국초등교육
2021 .01
교육연극을 활용한 역사교육활동이 유아의 역사적 태도와 대인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2022 .04
초등학생을 위한 시스템 사고 기반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현장과학교육
2017 .01
음악교육 관점에서 본 융합인재교육(STEAM) 정책과 최근의 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 현황 고찰
미래음악교육연구
2016 .08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E-textiles를 활용한 STEAM 교육의 효과
교원교육
2015 .01
언플러그드 컴퓨팅을 활용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실과교육연구
2016 .01
로봇을 활용한 STEAM기반 프로그래밍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성 및 인성에 미치는 효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5 .01
타인 이해 중심의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배려심에 미치는 영향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6 .01
영재교육에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 연구 동향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5 .06
실천중심의 인성교육을 적용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STEAM 태도와 실천적 인성 함양에 미치는 영향
초등교육연구
2016 .01
초·중등학교 관리자들의 STEAM 교육에 대한 인식 분석
실과교육연구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