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현장참여 놀이중심 과학활동 경험이 예비유아교사 에게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학회지
2020 .12
만 3-5세 담당 연령별 유아교사의 과학교육 실태 및 개선을 위한 요구
한국교육문제연구
2016 .06
놀이중심 과학교육의 실행과 의미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22 .0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과학교육 운영 실태 : 누리과정시행 이후 과학교육 운영을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2017 .12
메타포 분석을 통해 본 2019 개정 누리과정 이후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인식
교과교육학연구
2022 .02
유아교사의 유아과학교육 운영 어려움과 유아과학교육 학습동아리활동을 통한 유아과학교육 인식 변화에 대한 질적 연구
인문사회 21
2020 .01
Q 방법론을 사용한 유아교사의 과학교육에 대한 불안 탐색
아동학회지
2016 .06
현장 적용 유아과학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 교수방법 신념 및 과학 교수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지원학회지
2019 .01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과학교육과 좋은 과학수업에 대한 은유 분석
생태유아교육연구
2018 .01
Kolb 경험적 학습이론에 기반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지식, 과학적 태도 및 과학적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교육발전
2024 .02
유아반 놀이 중심 교육의 실천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육아지원연구
2022 .03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과학교육을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2017 .04
디자인씽킹 기반 예비유아교사 유아과학교육 수강 경험의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23 .02
예비유아교사의 협동적 수업연구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모의수업에 관한 경험연구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6
예비유아교사가 지각하는 유아과학교육 필요성과 인공지능 지식, 과학교수태도 및 과학교수효능감 간의 구조적 관계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24 .03
상업화된 과학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개선 방향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19 .04
기초과학, 응용과학, 융합과학에 대한 과학교사들의인식구조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7 .01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유아교육기관 3, 4, 5세 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유아 과학교육활동 내용분석
교육연구
2015 .01
학생의 과학학습 관련 국내 과학교육 연구 동향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