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만 3세반 보육교사의 실천 사례연구
유아교육학논집
2022 .06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에서 ‘놀이지원자’로서의 역할과 실행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어린이미디어연구
2022 .03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들의 노력과 변화과정
한국보육학회지
2021 .03
유아교사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인식에 대한 개념도 분석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20 .01
숲에서 유아와 함께 만들어가는 놀이중심 교육과정 사례연구
한국보육학회지
2021 .12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과정에 나타난 만 5세 도담반 유아들의 놀이의미 탐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21 .01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에서 놀이지원자로서 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한 탐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과정에서 어린이집 교사의 경험 탐색
한국보육학회지
2020 .09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교사의 역할 이해와 놀이지원방안: 놀이지원자를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2021 .06
놀이중심교육과정으로 학교현장실습을 마친 예비유아교사들의 ‘놀이지원자’ 역할 실행에 대한 어려움과 요구
열린유아교육연구
2023 .04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유아의 놀이 실행과정 및 교사의 놀이 지원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학논집
2020 .12
워드클라우드 방법을 통해서 본 놀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열린유아교육연구
2022 .06
예비유아교사의 은유(metaphor) 표현에 나타난 ‘좋은 놀이’에 대한 인식: 실습을 마친 예비유아교사를 중심으로
어린이미디어연구
2023 .03
유아의 자유놀이를 통한 배움 방식과 교사의 역할 분석
유아교육연구
2023 .01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에 대한 어려움과 현장 지원 요구
유아교육연구
2019 .01
개정 누리과정 실행과정에서 교사들의 놀이 보기(seeing)의 어려움과 다시 보기를 통한 배움
유아교육연구
2021 .01
놀이중심 교육과정에서 디지털 놀이를 운영할 때 8년차 김교사가 경험한 어려움
한국유아교육연구
2024 .09
유아의 놀이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방안에 대한 실행연구
육아지원연구
2019 .04
장애통합 어린이집 장애 유아에게 함의된 놀이 중심 누리과정의 의미 -문헌에 나타난 의미를 중심으로-
영유아교육지원연구
2023 .04
유아교사의 놀이 이미지와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천에 대한 수월함과 어려움
복지상담교육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