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영재교육에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 연구 동향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5 .06
음악교육 관점에서 본 융합인재교육(STEAM) 정책과 최근의 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 현황 고찰
미래음악교육연구
2016 .08
융합인재교육(STEAM)의 정책과 실행 방향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인식
과학교육연구지
2015 .01
사회참여적 A-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토종식물 게릴라 가드닝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미술과 교육
2015 .06
융합인재교육(STEAM) 심화과정 연수에 대한 초·중등교사의 인식 및 교육요구도 분석
실과교육연구
2016 .01
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지리학 중심 융합인재교육(G-STEAM) 교수학습 현장 적용 -‘독도 지속가능발전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경관과 지리
2015 .03
융합인재교육의 원류, 변천 및 그 정체성의 탐색
영재와 영재교육
2015 .01
STEAM 교육의 한계와 개선방향 -STEAM 교육 전문성을 가진 교사의 견해를 바탕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초등학교에서 지역 연계 STEAM 프로그램의 개발·적용 사례 연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6 .01
한국과학창의재단 STEAM 교육 프로그램의 분석
실과교육연구
2015 .01
STEAM 기반 학생 연구 활동 분석을 통한 과학 교육에 대한 시사점 고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수학 기반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초등수학교육
2015 .01
과학 중심 STEAM 프로그램과 인문학 중심 STEAM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Brain, Digital, & Learning
2020 .01
STEAM 교육을 경험한 교사들의 STEAM 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 CBAM의 관심 단계, 실행 수준, 실행 행태를 중심으로
교사교육연구
2018 .01
정보시스템 직업 관련 STEA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5 .01
학교내 무한상상실 기반의 STEAM 교육에 대한 학교구성원의 인식 변화
실과교육연구
2017 .01
로봇을 활용한 STEAM기반 프로그래밍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성 및 인성에 미치는 효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5 .01
초등학생을 위한 시스템 사고 기반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현장과학교육
2017 .01
실천중심의 인성교육을 적용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STEAM 태도와 실천적 인성 함양에 미치는 영향
초등교육연구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