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철 (고신대학교) 배아론 (고신대학교)
저널정보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ACTS신학연구소 ACTS 신학저널 ACTS 신학저널 제51권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114 - 144 (31page)
DOI
10.19114/atj.51.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최근 경영학, 교육학, 사회학, 심리학 등의 영역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역량 및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의미를 살펴보고, 선교사들을 위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주요 골자를 구성 및 제안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자들은 이 과정에서 논의의 현장성과 심층성을 위하여 대한예수교장로회 K 총회의 사례를 분석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역량기반 선교사교육과정의 방향성에 대하여 탐색하고자 하였다. 해당 과정은 핵심역량과 관련된 선교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선교사 양성(훈련) 및재교육 활동의 개선을 위한 유의미한 기독교교육적인 기초자료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에서 개념화한 선교사의 역량은 ‘선교사역과 관련된 직무적인 측면’, ‘교단 선교부(단체)의 지향점’, ‘선교사 개인의 특성적 측면’과 같은 3차원의 요소를 고려하여 살펴보았다. 더불어 K 총회의 선교사 양성 관련 기본방침, 선교훈련 과정 및교육과정의 흐름을 정리하였으며,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역량기반 선교사 교육과정 방향성 제안을 위한 시사점으로써 5가지의 내용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