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금자 (행복한 동익 어린이집) 임정은 ((사)고운미래교육개발진흥회)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851 - 86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그림책 읽어주기 과정에서의 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이 만 2세 영아의 읽기에 대한 흥미와 사회정서 발달에 대한 효과를 알아봄으로써 그림책을 읽어주는 과정에서 담당교사와 영아 간 상호작용의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를 연구해 보았다. 결과는 그림책 읽어주기 과정에서 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이 만 2세반 영아에게 읽기 흥미와 사회정서발달 부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두 가지 요약은 첫째, 그림책을 읽어주는 과정의 교사-영아의 상호작용은 만 2세반 영아들의 읽기 흥미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그림책 읽어주기 과정의 교사와 영아 상호작용은 만 2세반 영아의 사회정서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를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