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수임 (대구가톨릭대학교 유아교육과) 이소현 (대구가톨릭대학교 유아교육과)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43권 제2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129 - 14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에 대한 인성 및 교수창의성의 영향력을확인하는 것이다. 연구결과 첫째, 유아교사의 인성과 교수창의성은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전체와 하위요인 간에 정적상관이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에대한 인성과 교수창의성 전체의 상대적 영향력을 분석한 결과, 전체 인성과 교수창의성은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셋째, 유아교사의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에 대한 인성 및 교수창의성 하위요인들 간의 상대적 영향력을 분석한 결과, 인성의 하위요인인 사회관계는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에 영향을미치는 주요한 요인이며, 직무수행, 창의․인성 또한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역량에영향을 주는 변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실천역량 증진을 위해서 유아교사 개인 스스로 높일 수 있는 부분과 보완해야 할 부분을 정확하게 알고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효율적 방안이 모색되어야 하는 점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