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경희 (덕성여자대학교) 안재원 (덕성여자대학교) 최정임 (덕성여자대학교) 이경옥 (덕성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44권 제1호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5 - 2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 유아교사의 교수창의성, 테크놀로지 유아교수내용지식과 놀이지원역량과의 관계 에 기초하여 놀이지원역량에 대한 교수창의성과 테크놀로지 유아교수내용지식의 상대적 설명력을 살펴보았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직 중인 만3-5세 담임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 시하여 수집된 자료로 상관관계 및 회귀분석을 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교사의 놀이지원역량과 교 수창의성 및 테크놀로지 유아교수내용지식 간의 비교적 높은 정적인 상관관계를 확인하였다. 다 음으로, 유아교사의 놀이지원역량에 있어 교수창의성과 테크놀로지 유아교수내용지식이 독자적으 로 중요한 설명력을 지니는 요인임을 확인하였다. 특히 유아교사의 인지적, 정의적, 실천적 놀이지 원역량 모두에서 가장 높은 설명력을 지니는 요인은 교수창의성 하위 요인 중 인성적 요인으로 나타났다. 유아교사의 놀이지원역량에 있어 인성적 창의성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유아 교사의 놀이지원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재교육 프로그램 및 교사 연수의 필요성과 방향 성에 관해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