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7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59 - 290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심축 반응 훈련을 적용한 문답형 동요 프로그램’이 자폐성장애 아동의 시작하기와 반응하기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초등학교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3명의 자폐성장애 아동과 장애또래 아동이 본 연구에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단일대상연구 방법 중 대상자간 중다간헐기초선설계가 사용되었다. 연구 결과 자폐성장애 아동의 시작하기 비율이 증가하였고, 중재가 끝난 후에도 유지되었다. 또한 반응하기의 빈도 또한 향상하였고, 이 행동도 시간이 지나며 유지되었다. 유지 회기 이후에 일반화 회기도 측정되었다. 연구결과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본 프로그램은 소집단 교수 상황에서 자폐성장애 아동의 시작하기와 반응하기를 향상시키는데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활용가능성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논의와 추후 연구 과제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