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상권 (신라대학교) 유명길 (신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2권 제6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3,171 - 3,18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나리오 기법을 사용하여 서비스 복구 공정성과 복구만족, 재방문 의도와의 관계에서 서비스 실패 심각성의 조절효과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분배공정성이 복구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서비스 실패의 심각성은 유의한 조절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복구과정에서 고객들이 지각하는 상호작용공정성은 복구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심각성의 조절효과가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최근 고환율에 따른 중국관광객의 증가에 따라 이들이 국내에서 사용하게 될 호텔기업들에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및 연구가설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3-000303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