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분석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온라인 학습에서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자 특성, 토론효과 및 학습효과 인식, 만족도와의 관계 연구
교육과학연구
2011 .12
사이버대학에서 교수실재감, 인지적 실재감, 사회적 실재감과 학습성과와의 구조적 관계 규명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0 .01
e-Learning 기반 온라인 토론학습의 학습실재감 차이 분석
e-비즈니스연구
2019 .10
온라인 학습환경에서 사회적 실재감 하위요인이 지각된 토론효과에 미치는 영향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6 .01
매개된 대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휴대전화의 음성통화와 문자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0 .06
온라인 수업의 조별 상호작용에서 나타난 사회적 실재감의 양상: 메시지 분석을 중심으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2 .01
초등수학 디지털교과서 활용수업에서 실재감의 학습성과 예측력과 몰입의 매개효과 검증
교과교육학연구
2013 .01
미국 대학생들의 인스텐트 메신저의 활용에 관한 연구 : 이용동기 및 타매체와의 상호관계성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6 .04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자가 인식한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감,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아시아교육연구
2010 .06
실시간 스포츠 스트리밍 비디오 시청자의 미디어경험에 관한 연구 : 의사사회적 상호작용과 사회적 실재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4 .02
사이버대학생이 인식하는 교수실재감, 학습실재감,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1 .01
온라인대학에서 교수자의 사회적 촉진활동에 따른 교수자 사회적 실재감의 차이 및 이들의 관계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5 .05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의 성별 차이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연구
2009 .02
웹 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상호작용과 성취도에 대한 학습실재감의 예측력 검증
교과교육학연구
2009 .01
대학생들의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과 일상화 경험에 관한 연구
미디어, 젠더 & 문화
2014 .03
메타인지, 인지된 상호작용, 실재감의 웹기반 협력학습 성과 예측력
평생학습사회
2012 .08
친밀성에 따른 대인 매체 이용행태 및 심리적 경험과의 관계 연구 : 매개된 대인 커뮤니케이션(Mediated Interpersonal Communication)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6 .06
이러닝 환경에서 e-튜터의 학습지원이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감의 하위 변인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력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0 .01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실재감이 학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 분석
교육방법연구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