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9
수록면
19 - 50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객만족이 기업의 성과를 제고한다는 것은 마케팅 상식의 하나이다. 하지만, 기존 연구에서는 고객만족과 수익·시장점유율간의 관계에 대해 일관된 방향성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경영성과는 보통 수익성·시장점유율로 표현되고, 고객만족은 미국고객만족지수나 국가고객만족지수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고객만족과 경영성과의 이러한 느슨한 관계는 고객만족의 조작적 정의의 오류에 기인될 수 있다. 이 연구에서는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고객만족의 조작적 변수(국가고객만족지수)와 시장점유율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에서 국가고객만족지수는 고객만족의 조작적 변수로서 충분한 예측타당성을 보여 주지 못했다. 그러므로, 고객만족을 정확히 반영할 수 있는 조작적 변수의 개발이 요구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21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