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홍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40卷 第5號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217 - 23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미국 현지의 쇼핑 시장을 탐색하여 미국 제품의 가격과 품질, 편리성, 브랜드 그리고 서비스 결정요인을 구분하였다. 이의 결정요인이 미국제품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그리고 해외직접구매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연구하기 위해 미국 거주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한국 소비자들이 미국의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고, 유명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즉, 가격과 유명브랜드가 동시에 충족되기 때문에 한국 소비자들은 미국 제품을 구매하며, 만족도가 높다고 하였으며, 이에 만족도가 미국제품의 해외직접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연구
Ⅲ. 미국 시장가격 실태조사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151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