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151 - 16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축구 속성에 대한 신념이 팀동일시를 통해서 스폰서의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있다. 연구대상은 2003년 시즌 프로축구 관중동원 1위인 대전시티즌의 홈경기장을 찾은 관중이다. 표집은 편의표본추출법을 활용하였으며, 수집한 표본은 총 320부였으나 이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자료 42부를 제외한 278부를 유효표본으로 사용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이며, 탐색적요인분석과 확인적요인분석을 통해서 타당도를 확인한 후 최종적으로 선정된 문향을 중심으로 신뢰도검사를 하였다. 자료는 SPSSWIN Ver. 12.0과 AMCE 4.0음 활용하여 처리하였다.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통해서 연구모형의 적합도를 검사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다. 그 결괴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프로축구 속성신념 중 팀경기결과와 팀인지만이 팀동일시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팀동일시는 제품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제품태도는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