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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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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정 (단국대학교) 류승열 (단국대학교) 정윤세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3 - 28 (16page)
DOI
10.20462/TeBS.2017.12.18.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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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거래 환경에서는 다양한 플랫폼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상품화한 제품이 시장을 선도한다. 우리나라는 수많은 인터넷 플랫폼 기업의 잠재력을 보유한 나라로 분류되는 국가이지만 글로벌 e-비즈니스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개방적인 디지털 혁신 체계 마련과 제품별 특성에 따른 진출전략의 차별화가 요구된다. 본 연구는 디지털 거래 환경에서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였다. 화장품은 제품의 특성상 오프라인을 통한 초기 구매 후 온라인을 통한 구매로 전환하는 경향을 보인다. 실증 분석 결과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자아일치성, 제품인식, 원산지가 오프라인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분석되었으며,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도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또한 고객서비스가 재구매 의도에 조절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 사후서비스 또한 중요한 영향 요인으로 검증되었다. 본 연구가 디지털 거래 환경에서 국내 화장품 산업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Design
Ⅳ. Empirical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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