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문법교육학회 문법교육 문법교육 제6권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14 - 139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글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형식적 언어 교수를 통해 이루어지는 외국어 학습에서 문법 교육의 의의를 점검한다. 다음으로는 외국어 수업 상황의 사회언어학적 특성과 프랑스의 한국어 교수/학습 상황의 특수성에 대하여 논의하겠다. 이후 프랑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어 문법 교육 현황을 살피고자 하는데 이 경우, 실제 교실 수업 관찰을 통해 얻어진 자료가 참조될 것이다. 외국어 교육 분야에서의 문법 교육에 대한 이러한 고찰을 통해 형식적 언어 교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어 교육의 실제적 문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