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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39 - 51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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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신 소비환경은 디지털 경제시대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고, 사회적. 문화적 환경의 새로운 가치관 확산과 소비 패턴에도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에 만족하는 능동적인 행태로 변모되고 있다. 따라서 급변하는 소비욕구에 대응하고 제품구성, 실내공간구성을 변화롭게 시도하고 프레스티지 브랜드의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있는 브랜드 가치는 공간 디자인의 중심이 되고 있다. 프레스티지 브랜드는 예술성과 창의력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런칭하며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과 접목하여 다양한 효용을 극대화 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최근 디자인의 양상은 폭 넓은 상품의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수반되면서 그 유형이 개성화되고, 기능적 의미의 표현경향이 가속화되어 매우 다각적인 관점에서 차별화된 이미지 창출이 제시되고 있다. 즉 감성과 문화의 시각적, 상징적인 표현경향이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명성과 가치로 브랜드를 이미지화하는 프레스티지 브랜드 사례에 대한 디자인 표현경향과 브랜드 이미지 특성에 대해 범주화하고 비교 고찰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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