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중학교 신입생의 내러티브
Ⅴ. 중학교 신입생의 전환기 경험이 주는 의미
Ⅵ.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코로나19 상황에서 대학교 신입생들의 학교급 전환기 발달 경험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2023 .03
학교급 전환기 학교적응의 유형화 및 종단적 변화 탐색
한국청소년연구
2022 .05
대학 신입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모형의 고안
교육행정학연구
2015 .12
잠재전이분석과 랜덤 포레스트를 활용한 전환기 청소년의 자기결정성 동기 발달 유형과 영향 요인 탐색
교육과정평가연구
2022 .11
중학교 교육과정의 개선 과제와 방안 탐색: 학생 삶의 내러티브적 접근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0 .01
진로-학습 연계 전환기적응프로그램이중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 학업동기, 시간관리기술에 미치는 효과
열린교육연구
2016 .01
대학 ‘신입생 적응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인문사회 21
2021 .08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장애학생 전환기 협력에 대한 중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인식과 요구
특수교육
2020 .05
중학교 진학 전환기 청소년이 인식하는 과학 학습 환경 및 학습 적응 과정 분석
생물교육
2015 .01
대학 신입생 생활적응 지원 방향 모색 : A대학 신입생 실태조사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와 정책연구
2024 .11
취업난 속 경력 쌓고 이직하는 Z세대 : “신입인데 신입 아니네”…대세 된 ‘중고신입’
매경이코노미
2025 .03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신입생의 대학생활 경험 분석
인문사회 21
2021 .08
코로나19 이후 중학교 학생들의학교 교육 경험 탐색-숲속중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사회학연구
2021 .09
자율성에 기반한 중·고 전환기 생활 및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가정과 교육 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교육문제연구
2021 .06
교사-학생관계에 대한 혁신중학교 효과분석 : 마할라노비스 거리 매칭의 적용
한국교육문제연구
2017 .09
예비유아교사의 중학교 자유학기제 참여 경험과 기대
교육혁신연구
2019 .01
미국 중학교 제도의 발달과 중학교 교육의 성격 고찰
[KEDI] 한국교육
2016 .04
초-중학교 전환기 학생의 성격 잠재전이분석 및 예측요인 탐색
한국교육문제연구
2024 .12
학교급 전환기 학교적응에 관한 종단적 변화 및 영향요인 탐색* : 경기교육종단연구(GEPS)를 중심으로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24 .09
발달장애 학부모의 성인전환기 인식과 부모 역할 및 지원 요구에 관한 초점집단면담 연구
발달장애연구
2021 .12
0